[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주식회사 휴니크 ‘올프린터 allprinter’는 ‘2019 한국고객만족도1위’ 시상식에서 기술혁신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하면서 2016년, 17년, 18년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올프린터는 후지제록스, 엡손, 교세라, 오키, 신도리코, HP, 삼성, 리소 등 다양한 제조사의 프린터와 복합기를 고객에게 안내하고, 예산과 사무실 환경에 맞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최선의 복합기 임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제조사별로 특정 상품만을 홍보하지 않고 고객사에 맞춤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적합한 제품 선정 및 구매나 임대시 필요한 예산 금액과 소요될 예상 비용을 산출하여 안내하는 등 구체적인 비용 절감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초기에 목돈이 들어가지만 사용 용도가 특수하고 사용량이 일정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구매를 추천하며 차후에 구매해야 하는 소모품과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 고객의 경우 적합한 임대 렌탈 요금제를 안내하고 고객별 맞춤 제안을 안내하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우수 후기를 작성한 고객들에게는 매월 우수후기 고객 사은품도 증정 되고 있다.
올프린터 관계자는 “브랜드명에 맞춰 일반 잉크젯이나 컬러레이저, 새로 출시된 C579R, C8690, C869R, C17590, C20590 엡손 비즈니스젯 복합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의 장단점을 고객사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설명하고, 일반 사무용 프린터 임대나 칼라복합기 렌탈 뿐만 아니라 오키 전사 프린터, 5색 화이트 토너 프린터인 C941dn, 두꺼운 용지 출력이 가능한 오키 ES9411, C911 프린터, 퀵바인더 제본기와 퀵바인드 제본기 커버등 다양한 제품들을 서비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독서실이나 카페, 스터디카페에 필요한 무인출력 과금 시스템이나 클라우드 출력시스템 등의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서비스하여 고객사의 비용 절감을 추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휴니크는 올프린터 브랜드와 함께 무인 스터디카페에 필요한 복합기 외에도 입출입을 제어하는 키오스크와 커피머신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일빈 mailbean’ 은 무인카페, 무인커피자판기, 밴딩머신 브랜드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이스티, 초코라떼 등 다양한 음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코드 쿠폰 결제와 출입증, 사원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여 직원이 많은 회사 휴게실이나 공장,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경찰서나 관공서에도 설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젤로텍 zelotek’ 브랜드로 무인스터디카페, 무인 식당, 오락실 등 입장권 발권기와 무인 주문용 키오스크를 직접 제조하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IOT 기술을 접목해 스터디카페에 필요한 입출입 제어와 좌석 선택 그리고 예약 발권과 입출입 안내 서비스가 가능하고 식당이나 관공서에 필요한 상품 관리나 고객관리 프로그램 외에도 순번대기 솔루션과 자리 지정이 가능하여 인건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동선까지 최소화하여 효율을 높여 줄 수 있어 기술혁신 브랜드대상 수상에 가점으로 영향을 미쳤다.
㈜휴니크 서보라팀장은 “앞으로도 올프린터, 메일빈, 젤로텍 브랜드로 고객사의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과 고객배려를 최우선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G밸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